MY MENU

체질침법

제목

약침과 일반침의 차이점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7.10
첨부파일0
추천수
5
조회수
1650
내용

침은 이제 WHO에서도 그 효과를 인정하고 세계적으로 널리 그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독일 등 유럽에서는 그 연구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히려 전세계의 유일한 의료 이원화 제도하에 있는 우리나라에서는 타의에 의해서 침과 한약의 효과가 제대로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침은 동양의학의 탁월한 의학 체계인 경락 시스템을 이용하는 치료법으로서 이미 정해진 중요한 혈위 뿐만 아니라 통처 (아시혈) 를 자극해서 근육이나 인대의 경결이나 염증 치료를 하는 기술까지 진보했습니다.


최근의 연구 결과들을 보면 팔 다라에 있는 경혈들을 자극함으로써 뇌의 전기적 영상들이 변화하는 과정들이 보입니다.

 

이런 것들은 굳이 최신의 의료장비들을 동원하지 않더라도 이미 옛 사람들은 이것들을 간파하고 수천년 전부터 치료에 활용해왔답니다.

 

현재에는 이런 옛 사람들의 지혜에 최신의 기술들이 접목되어 침을 놓고 그 침에다가 전기적 자극을 가하는 전침도 이미 활발히 이용중이고(본원에서도 활용중임), 침을 놓는 경혈과 근육과 인대의 경결점이나 염증 부위에 매우 가는 일회용 주사기를 활용하여 정제된 한약액을 주입하는 약침까지 개발 운용중입니다.

 

약침은 침을 놓는 경혈의 자극 뿐만 아니라 약침액의 효용까지 가해지는 치료법이기 때문에 그 효과는 배가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시술시 통증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기술적으로 침을 놓기 때문에 일반침보다 통증이 더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통증이 두려운 분들이라면 살살 놓아달라고 하면 통증을 최소한으로 조절해가면서 시술할 수도 있습니다.

 

요즘 시대는 환자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하는 진료의 시대이기 때문에 가급적 환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치료를 해 준답니다.

 

그냥 침만 맞으러 오실 때는 의료 보험 혜택으로 부담없이 침구치료, 물리치료까지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고,

65세 이상이면 더 작은 비용으로 위와 같은 진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침 시술을 받는다면 약간의 부담을 더 하시면 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 한의원에서 전문한의사에게 양질의 의료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시대라는 것을 기억하시는 게 좋습니다.

5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