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사상의학

제목

사상의학과 8체질 의학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06.09
첨부파일0
추천수
11
조회수
2347
내용

사상의학은 100여년 전에 이제마 선생님이 창안하신 의학으로

당시의 난제였던 전염성 질환들이나 간경화, 간암, 중풍등과 같은 큰병이나 위급한 병을 다스리기 위한

한약 처방에 대한 체질의학적 근거를 제시한 최초의 체질의학입니다.



이분의 위대성은 당연히 세계최초로 체질의학적 분류로 사람의 체질을 분류하고 그 분류의 근거와 처방의 제시를 함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분의 저서 '동의수세보원'을 기반으로 수많은 사상의학 연구가들이 연구를 할 수 있었으며

현재는 상당한 수준까지 약물의 연구가 이루어져 있어서 왠만한 난치병도 이제 도전할 수있게 되었습니다.

 

미래의 의학은 가능한한 독한 약을 사용하지 않고도 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의학인데

이 분은 음식을 체질에 맞게 먹는 것이 건강유지에 중요하다는 말씀도 언급해 놓으셨답니다.

 


한편 8체질의학은 1960년대에 이르러 권도원 선생님이 창안하신 의학인데 침치료로 수 많은 질환들을 다스리는 묘미가 있는 의학입니다.

체질적 분류에 따라 침 시술을 다르게 적용하는 최초의 의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음식물에 대한 더욱 세밀한 분류로 체질에 따른 식이 요법을 더욱 강조하는 의학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8체질 의학에서는 체질 한약 처방 연구 분야가 큰 발전을 이룩하지 못하고 있어서

이 분야는 다른 동료 체질의학자들에 의해서 현재 널리 연구 발표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사상의학과 8체질의학으로 왠만한 질환들은 거의 해결되는 수준까지 체질의학은 눈부신 발전을 이룩했습니다.

 

간단한 질환은 이제 한의원에서 의료보험 제도의 덕분으로 부담없는 비용으로

전문 한의사에게 침구 시술 및 한방 물리요법등의 혜택을 받고 있습니다.

11
2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